캠페인 소개

[u클린 (U-Clean)] 따/뜻/한/디/지/털/세/상

인터넷 사용인구는 3000만명이 넘고, 이동전화 이용인구도 39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전국민의 70~80%가 사용하는 인터넷과 이동전화는 우리나라 IT산업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한 것 못지않게 이에 따른 역기능도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여과 없이 마구 뿌려지는 불법스팸과 음란물이 우리의 청소년들을 병들게 하고 있고, 생면부지 사람에게 온갖 욕설과 악담을 들어야 하고, 내 개인정보가 타인에 의해 마구 유출되는 사례가 끊이질 않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기업 역시 ‘보안 불감증’ 에 걸려 보안투자에 게을리하면서 엄청난 피해를 보고 있지만 이를 모른 채 그냥 지나치고 있으며, 기업 내부장에 의한 정보유출도 잇따르지만 피해가 표면화되기전까지 기업차원의 보안대책을 등한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머니투데이는 정보화 역기능을 최소화시키고, 보안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u클린, 따뜻한 디지털 세상’ 캠페인을 펼칩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사이버세상도 우리의 현실처럼 사람이 살아숨쉬는 따뜻한 공간으로 정착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인터넷과 이동전화 이용자인 네티즌-모티즌,바로 ‘우리들’이 따듯한 디지털 세상 만들기의 주인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