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린 뉴스

13회똑똑한 스마트세상, 똑 소리나는 u에티켓
목록

"카카오내비, 도로함몰 정보 알려드려요"

이해인 기자  |  2016.11.17 14:20
image

카카오 (150,000원 상승3000 2.0%)가 자사의 내비게이션서비스 카카오내비를 통해 도로 함몰정보를 알린다.

카카오는 17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박종환 카카오내비 팀장과 김준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이 참석해 '도로함몰 정보안내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는 도로포장이나 굴착, 싱크홀(도로함몰) 등 도로 통제가 필요한 상황 발생 시, 해당 위치, 규모, 교통 통제 구역 및 통제 시간 등의 정보를 카카오에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카카오는 통제 구간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내비에 표기하고, 이용자에게 해당 도로를 회피한 경로로 길을 안내해 안전사고 및 교통 불편 해소에 기여한다.

통제 정보를 반영한 경로 안내는 카카오맵, 카카오택시, 카카오드라이버 등 카카오내비 길찾기를 연동해 이용하는 모든 서비스에 동일하게 반영된다. 카카오와 서울시는 이미 즉각적인 정보 전송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놨으며, 다음 도로 통제 발생 시점부터 바로 적용된다.

카카오 박종환 카카오내비 팀장은 "이번 협약 및 제휴를 통해 서울시 곳곳에 갑자기 발생하는 싱크홀이나, 공사 등에 따른 도로 통제 정보를 실시간으로 경로에 반영할 것"이라며 "이용자의 안전운전 의식을 높이는 데 일조하겠다"고 설명했다.